MCSA는 학술적인 활동 및 경영현장체험과 같은 professional activities만큼이나 회원들 간의 인간적인 유대관계 형성을 중시합니다.

“Sticky Relationship”이란 모토 하에 Membership Coordinator를 중심으로 다양한 인적교류 활동을 추진하며 회원들 간에 두터운 교분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세션 후 뒤풀이와 같은 모임 이외에도 회원간의 보다 친밀한 관계형성을 위해 MCSA는 다음과 같은 공식적 친목 도모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웰컴엠티4.png

HomecomingDay_1.JPG


YEP1.png

동기엠티1.png

멘토링1.png

Informal Session.jpg

뉴스레터1.png




Welcoming Session

MCSA에서는 새로 들어온 신입회원을 위한 Welcoming Session을 가집니다. 1박2일간의 신입회원의 MCSA에서의 적응과 기존 회원과의 교류 및 유대감 형성을 위한 치열하면서도 재미있는 워크샵을 가지게 됩니다.








Homecoming Day 

매년 6월에 가지게 되는 Homecoming Day는 Alumni 선배들과 후배들이 만나는 교류의 장입니다. Acting 회원들은 선배들과의 만남을 위해 다양한 event를 기획, 준비하며 선배들은 후배들에게 학교 밖 사회에서 얻는 경험 및 삶의 조언을 해주는 등 다양한 행사와 교류의 장이 열리게 됩니다.






Year-end Party 

매년말에 열리는 Year-end-party에서는 Alumni 선배들을 비롯한 모든 MCSAn이 한 장소에 모여서 한 해를 돌아보고 다음 해를 기약하는 자리를 가지게 됩니다. 선후배간의 교류를 포함한 MCSAn의 Networking 증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가집니다. 특히 이날에는 '올해의 MCSAn'을 선정, 수상하는 자리도 가지게 됩니다.






MT(Membership Training) 

매 학기초, 학기말에는 회원들간의 교류를 증진시키는 MT를 다녀옵니다. 주로 Acting 회원이 참석하는 MT에서는 회원들이 정감을 나누고 친밀감을 상승시킬 뿐만 아니라 동아리의 Vision을 논의하는 워크샵을 가지기도 합니다.







Mentoring 

MCSA의 자랑은 Alumni와의 Network입니다. Alumni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기 위해 Mentoring Progra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시는 Alumni들은 MCSA 회원들의 활동에 많은 관심들을 가지고 계십니다. 회원들은 Mentoring Program을 통해 관심분야에 종사하시는 Alumni와 개인적인 Network를 키우고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성장할 수 있습니다.





 Alumni 주최 Informal Q&A Session

MCSA는 Alumni를 통해 보다 더 전문적이고 자세한 Career Path 탐색을 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국내 유수의 컨설팅펌, 대기업에 종사하고 있는 Alumni 주최하에 열리는 Informal Q&A Session에서 Alumni와 직접적인 Communication을 통해서 회원들은 그 분야에 관한 정보를 얻고 실질적인 고민을 해결하는 자리를 가지게 됩니다. Bain & Company, BCG(The Boston Consulting Group), T-Plus, 효성 등 매 학기 다양한 Informal Q&A Session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News Letter 

MCSA는 매년 4회 이상의 소식지를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동아리 행사, 인턴 및 봉사 활동 등의 각종 경험담, 선배들의 인터뷰 내용 등을 수록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선, 후배간의 소식을 전하며 Network를 강화하고, 유용한 정보 혹은 조언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