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가을학기 Edu. Coordinator 34기 홍정민입니다.
먼저 공지가 늦어진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Session #1은 아래와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Notice] Session #1
▶ 주제
BGF리테일과 GS리테일은 편의점 시장에서 치열한 출점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런 경쟁이 수년간 지속되는 상황에서 Client인 BGF리테일은 앞으로 어떤 KPI를 설정하여 경쟁사에 대응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Client에게 어떤 조언을 해줘야 할까요?
* Project는 Phase 1&2로 나눠지며, 이번 주에 수행해야할 Phase 1의 Project Scope는 편의점 사업에서의 중장기 목표 설정 및 그에 따른 KPI 도출로 한정함
▶ 학습목표
- Issue Tree를 활용한 구조적 사고와 가설 수립 및 검증 연습
- Client인 Edu. Co와의 소통을 통한 문제 재정의 연습
- 편의점 산업의 BM 이해 및 이해관계자별 니즈 규명
- 옵션 선택과정에서 복수의 기준을 세워 우선순위화하는 연습
▶ 요구사항
- Clarification이 필요한 사항은 Edu. Co에게 문의할 것
- Appendix에 편의점 산업의 BM을 포함시킬 것
- Edu. Partner는 논의 방식에 대한 Daily Feedback을 진행할 것
- 아웃풋 제출 기한: 9/30 (수) 17시 <시간 엄수>
- 발표: 9/30 (수) 19시부터 서울대입구 [공간 더 올바른]에서 팀별로 10분씩 진행
FYI) Session #1은 추석연휴 직전 3일간의 유휴일자에 실시된 관계로 Advanced Soft-landing 직후 3일동안 진행되는 Session #3과 주제를 연결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브레이크 이후 업로드 예정인 Session #3 공지에서 자세하게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lumni Lecture의 경우 Session #1 종료일이 추석 연휴 첫날인 관계로 따로 진행하지 않았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그동안 Outing을 진행하지 못한 점을 감안하여 발표 직후 Edu. Team과 38기가 참여하는 간단한 뒤풀이로 대신하였습니다.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학회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액팅 회원들에게 선배, 동기, 후배님들의 애정어린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홍정민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