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들이 주체가 되어 계획 실행하는 자율적인 조직구조

1997년 설립 이래로, MCSA는 회원들 스스로 주체가 되어 모든 것을 계획, 실행하는 자율성을 소중히 여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율을 담아내는 조직이 되는 것이 저희 동아리의 정책이기도 합니다.


MCSA 에 오시면 Session Team 뿐만 아니라, 다양한 Function Team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Function Team 에서의 활동은 Session Team 과는 다른 Leadership 증진 기회를 제공합니다.


MCSA의 조직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Organization_01.gif

President

회장은 행정을 비롯한 MCSA활동 전반을 총괄하며 최종 의사결정권을 갖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동아리 비전의 내외적 공유와 실행을 위해 앞서 노력하는 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Education team

MCSA 내부교육을 담당하여 MCSA의 핵심적 활동인 정기 세션 및 신입회원을 위한 Preliminary 세션 프로그램을 계획해 실행하고 있습니다.

Membership team

회원간의 끈끈한 관계 형성을 위해 각종 프로그램 및 행사를 주관하는 조직입니다. Membership Team은 매 학기 MT와 workshop, Homecoming-Day와 Year-end Party 등의 행사를 준비하며, 선/후배간의 유대 형성을 위해 Mentorship제도와 Buddy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Knowledge Management team

Knowledge Management Team은 MCSA의 모든 세션 활동을 분류 정리, Database를 구축하여 회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회원들에게 최근의 경제 동향 및 그 외 다양한 지식을 제공하는 일도 담당합니다.

External Relationship team

External Relationship Team은 MCSA가 서울대학교를 벗어나 외부와 더욱 활발한 교류를 하고자 출범시킨 조직입니다. 현재, 서울대 내 다른 경영학 관련 학회들과 제휴하고 있으며 연세대, 고려대, KAIST 등 다양한 학교의 경영 전략 동아리와 제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장의 생생한 체험과 실무자들의 조언을 듣기 위해 우수 기업체들과의 교류하고 있습니다.

Recruiting team

일년에 총 두 번 있는 리크루팅을 위해 TFT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리크루팅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맡고 있으며 리크루팅 자료의 철저한 Database화를 통해 효율적이고 공정한 리크루팅에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