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SA 33기 회장 장 희 재

mcsa.president@gmail.com



불확실한 삶에서 필요한 것은 전략입니다.

오늘 하루 여러분의 삶은 어떠했습니까? 여러분이 계획했던 대로 흘러갔습니까? 
우리는 내일을 예측할 수 없는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여러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전략입니다. 전략은 단순히 전쟁이나 경영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전략은 제한된 시간, 정보에서 내릴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선택으로 당신을 이끌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학교생활, 인간관계, 진로설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MCSA에서의 활동 전반에 걸쳐 전략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MCSA는 여러분의 전략적 사고를 배양합니다.

MCSA는 1997년 설립되어 20년간 축적된 커리큘럼과 운영 노하우로 여러분의 전략적 사고 능력을 배양합니다. MCSA 내에서 여러분은 다양한 산업과 기업이 당면한 상황 및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면서 비즈니스 세계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고, 더 나아가 본인이 직면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생각의 과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즉, MCSA는 단순한 컨설팅 및 취업만을 위한 동아리가 아니라, 본인의 목표를 찾아가는 데 있어 활용할 수 있는 전략적 사고를 경험하고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학회입니다.

다양한 산업군, 다양한 기업의 CEO를 설득하십시오.

MCSA활동은 총 3학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방학 중에 이루어지는 두번째 학기인 Intensive 세션에서는 해외진출 전략, 신사업 전략, 마케팅 전략 등 기업의 당면 과제를 수행하여, 기업 CEO의 의사결정에 판단기준을 제시하여 줍니다. 매 프로젝트에서 MCSA는 CEO에게 value있는 output을 제출했고, CEO는 실제로 저희의 생각대로 전략을 실행하였습니다.

이제는 여러분의 생각이 기업을 움직일 때입니다.

여러분의 고민, 함께할 사람들이 있습니다.

MCSA활동을 하시면 크게 두 종류의 사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첫째는 7개월간의 커리큘럼을 통해 끈끈해져, 여러분과 함께 진지하게 미래에 대해 고민할 동기들입니다. 이는 다양한 전공의 다양한 커리어 고민들을 통해 새로운 view를 갖게 되는 좋은 기회입니다. 둘째는 MCSA에 애정을 갖고 계시는 Alumni 선배님들입니다. 1997년 창단 이래, MCSA는 544명의 회원을 배출하였으며, Alumni분들은 대기업, 금융, 컨설팅, 외국계 기업, 학계, 공기업 등 각 분야를 선도하는 인재로서 활약하고 계십니다. 각 분야의 Alumni 선배님은 매주 찾아오셔 Acting회원들을 위한 lecture와 자유로운 Q&A, 뒤풀이 시간을 갖습니다. 이는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의 관점으로 산업에 대한 이해와 직업에 대한 견해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또한, 원하는 산업의 선배와의 Mentoring 프로그램이 있어 Alumni선배를 따로 만나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MCSA를 선택하십시오.

가깝게는 진로 선택의 문제부터, 멀리는 커리어 선택 이후에 고민하게 될 문제들까지. 여러분이 살면서 하게 될 수많은 선택을 도와 줄, 여러분이 살면서 하게 될 수많은 고민들을 함께 나눌 그 모든 것들이 MCSA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 번의 전략적 선택이 당신의 미래를 바꾸어 놓을 것입니다. 
Now, It's your turn. Be strategic!